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필독] 자전거 구매 TIP (당신은 호구입니까??)
작성자 Veloshop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5-16
  • 추천 10 추천하기
  • 조회수 15207

"아 자전거 잘못샀다..."

제가 자전거 업계에 일한다 하면

주위에서 가장 많이 하소연입니다.


"서비스가 별로다.

자전거의 가격이 비쌌다.

철지난걸 산거 같다.. 등등"


고심끝에 구매하고도

집에가서 생각해보니 후회하는

그런 상황 한번씩 있으시죠?

자전거를 사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구매시 피해를 최소화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중복구매를 줄일 수 있게

자전거를 잘 사는 꿀팁준비했습니다.

집중해주세요!



왜 자전거 매장에선

고객을 호구 잡으려 하는지, 자전거 매장 판매자의 입장에서

그 비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자전거 매장 업자분들이

나쁘다는 건 아닙니다. 단! 고객 입장에서 몇몇 주의할 점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자전거 매장 점주들은

자전거로 마진을 많이 남길 수 없습니다.


매장의 자전거는

보통 수입사가 먹는 마진이 많은 구조입니다.

(수입사가 나쁘죠..)

매장도 먹고 살아야하니,

자전거는 안팔더라도

용품 하나, 파츠 하나라도 더 팔아야

판매 이익이 남습니다.

이런 자전거 사업의 특성때문에

일단 한번 손님이 온다면

많이! 한번에! 다양한 상품을!

사가도록 만드는 매장이 많습니다.

소비자는 싼것만 찾고

매장은 한번 오면 재대로 팔아야 남는 구조니

한번 오고 말 분들에게

과하게 까워팔기 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혹은!

한번에 엄청 비싼 자전거를 사게 유도하기도 합니다.

(내가 생각한것보다 오버스펙으로

1,000만원을 지불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싸구려 사은품을 받고

비싸게 덤탱이 쓴 제품을 사고

후회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전거는 한 번 사면

꾸준히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처음 살 때 잘 사야겠지요?

자전거 잘 사는방법 2가지!

첫번째 방법은 공부입니다.

열심히 사고자 하는 제품을 공부해

뭐가 좋은지 알고,

내가 원하는 가격대에 맞게 사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걸리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제품의 가격 뿐만 아니라

사은품 까지도 체크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가 조금더 쉬운 방법인데요.

바로 정직한 판매자에게 구매를 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구매나 매장 둘다 해당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판매자가 좋은 서비스 마인드로

판매하는 매장인지

반드시 꼼꼼히 보시고 눈치를 채셔야 합니다. 특히 비싼 제품들은

반드시 상담을 먼저 받고

확인 후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저희 벨로샵 온라인몰도

150만원 이상의 자전거는

인터넷으로 사기보다는

매장에 직접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장 이상적인 인터넷 자전거 구매.

벨로샵은 이렇게 제안합니다.

 1. 전통있는 유명한 매장인가. ▶ 구매 후기나 영업일로 매장 검색
2. 사은품 퀄리티 체크. 보통 쓸데없는 저퀄리티 헬멧이나 자전거 용품등을 줍니다. 있어봤자 제대로 쓰지도 못합니다. 3. 완조립 배송을 해주는지? 보통 페달은 직접 조립하고
핸들도 돌려맞춰서
타야하는 방식으로 출고합니다.
이렇게 되면,
자전거를 모르는 보통 소비자분들은
페달을 잘못 장착해
오히려 10만원 이상의 교체 부품비가 나갑니다.
만약, 자가 조립이나
80프로 조립을 원하신다면
단만원이라도 빼주는 회사를 찾아보세요! 4. 잘 모르겠으면 매장에 물어보자.
▶ 가족이라 생각하고
매장에 문의 전화주시면
정중하고 신중하게 상담 도와드립니다.
가끔 무례하게 하시는 분들에겐
똑같이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판매자도 사람이고
소비자분들께 좋은 서비스를 주는게 목적인 사람입니다.
절대 을의 입장이 아닙니다.

위 4가지만 지키시면
정말 괜찮은 매장에서
합리적인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이야기를 해줄까?

너희는 저거 다 지키냐?"

답을 드리자면 아닙니다. 저희도 지키지 못할 때도 있고,
판매자도 사람인지라
무례하면 같이 무례해집니다.
다만 저희 벨로샵은
결코 아무에게나 막 자전거를 파는
비양심적인 매장은 아닙니다.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하나라도 더 이루어드리고자
노력하는 매장입니다.
그저 더더더 할인만 외치는 분들이라면
저희 매장에 안와주셔도 됩니다.
저흰 그런 판매 원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낮은 마진을 남기고
퀄리티 높은 사은품과
완조립 무료배송을 하는데
다른 업체보다 유리한 회사입니다.
저희는 직접 제조한 상품을
많이 판매하는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유통이나 중간 마진 없이
제조 > 소비자로가는
사은품과 제품들이 많아
소비자에게 좋은 합리적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나머지 마진을 취하는게 아닌
타 업체가 해주는 서비스+@를 해드리려는
업체라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저희는 소비자분들께

이런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1. 가격에 맞는 사은품을 드리지만

중복구매 하실 필요 없는

고퀄리티의 사은품을 드립니다. 2. 전문 자전거샵에 맞는

꼼꼼한 조립 및 셋팅을 실시하려 최선을 다합니다. 3. 모두가 동등한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매장과 인터넷이

동일한 서비스를 드릴 수 있게 노력합니다. 5. 집 근처 매장에서도 교체가 가능

부품들이기에 구매 후

꼭 저희매장에 오실 필요 없습니다. 6. 자동차 뒷자석에 자전거를 실어드리니

매장 오셔서 보고 구매하셔도

편하게 가져가시도록 도와드립니다.

(경차제외) 7. 용품 구매시 다시 찾으시라고

자전거 구매후 포토후기를 남겨주시면

적립금 10,000원을 추가 적립해 드립니다. 이것들은 저희의 기본 철학입니다.

당연히 노력하는 서비스는 기본중에 기본이구요. 저희의 사이트를 이용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위의 회사의 철학을 매번 가다듬으며

저희 벨로샵 이용자분들께

최선을 다하고 진심으로 다가가겠습니다.

- 소비자의 만족도가 우리의 보람이 됩니다. - 벨로샵 매장 운영자 일동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